My Equipements

든든한 안정감, 엑토 노트북 쿨링 거치대 NBS-07

인님이 2019. 10. 5. 01:48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엑토 노트북 쿨링 거치대 NBS-07 입니다.

제품소개

제품은 각도조절, 높이조절, 8cm 의 쿨링팬을 특징으로 가지는 제품입니다.

2개의 축이 있어 각도조절과 높이조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8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네요.

1년 보증 as 를 제공합니다.

제품의 뒷면은 여러 특징과 제품 명칭 및 기능, 설치방법 등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구조로 8cm의 쿨링팬으로 방열효과를 주고,

2개의 축을 가진 3중 접이식 구조고강도 내구성을 가집니다.

제품의 명치과 기능이 명시되어있습니다.

팬과 미끌림방지턱, 턱높이조절레버, 미끄럼방지패드, 발열구멍 등이 있습니다.

제품의 설치방법은 상판의 앞을 잡고 각도조절을 하고 뒤를 잡고 높이조절을 하면 끝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300 * 310 * 39mm 이고, 1.9kg 의 무게를 가집니다.

팬의 회전수는 2400rpm 이고, 최대 풍량 24CFM, 소음은 23dB 입니다.

제품 언박싱 및 외관 살펴보기

제품은 스크래치 및 충격방지를 위해 스펀지 비닐에 싸여있습니다.

제품은 색상은 블랙이고, 1.9kg 의 무게 때문인지 생각보다 묵직해서 노트북을 잘 받쳐줄 것 같습니다.

팬은 발열을 많이 발생시키는 칩셋쪽으로 위치해있습니다.

제품의 설치방법이 제품에도 스티커로 붙어있어서 박스를 버리더라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티커 밑으로는 73개의 발열 구멍이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턱을 알려주는 태그 입니다.

미끄럼 방지턱을 젖혀서 꺼낸 상태입니다.

미끄럼 방지턱의 조절레버를 통해서 높이를 조절하여 두꺼운 노트북도 거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거치하는 상판에는 총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있습니다.

제품의 하판은 5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고, 제품을 고정하기 위한 나사들이 빼곡하게 박혀있습니다.

 

제품의 각도조절과 높이조절은 노트북의 무게를 견디기 위해서 매우 뻑뻑합니다.

제품 사용해보기

 

15인치, 2.3kg 의 노트북도 거뜬하게 거치가 가능합니다.

여러 각도와 높이로 조절이 가능하고, 고정이 매우 잘됩니다.

제품 장단점 및 총평

✅ 제품의 튼튼한 고정력

✅ 폭넓은 각도 및 높이 조절

✅ 묵직한 무게로 든든한 안정감

✅ 조용한 팬 소음

✅ 간단한 사용방법

❌ 아쉬운 쿨링능력

❌ 검은색이라 지문이 잘 찍힘

❌ USB 허브형이 아니라 안 그래도 부족한 노트북의 usb 차지

충분한 각도와 높낮이 조절을 통해 거북목 증후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았고, 사용방법이 매우 간편했습니다.

팬을 이용하기 위해 usb 를 연결해야하는데, 노트북의 usb 포트가 일반적으로 3개 정도인 걸 생각하면,

1개를 소비해야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최소한 1개의 포트나 여러개의 포트를 통해서 허브 역할도 한다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팬이 조용한 만큼 쿨링 성능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저소음 사무용 노트북의 경우엔 적절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되어지지만,

고성능의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원래 소음이 심하므로 좀 더 팬성능을 올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노트북 거치대로써의 능력은 이때까지 사용해본 제품 중에 가장 든든한 안정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괜찮은 거치대라고 생각합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와 엑토로부터 제공받아 아무런 간섭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438909/products/4543222248?NaPm=ct%3Dk1ccz09m%7Cci%3Dshoppingwindow%7Ctr%3Dswnn%7Chk%3Ddde28f5b939d5c6da1e50f410c02d9cb07e0b0e1%7Ctrx%3D